1층 공간 전체 휴식 공간으로 꾸며...자연, 휴식, 힐링
   
▲ 롯데마트 서울양평점 1층 공간./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27일 서울 상권의 최대 격전지인 영등포에 '서울양평점'을 오픈한다. 롯데마트 서울양평점 주변 3km에는 홈플러스와 이마트, 코스트코 등 10여개 할인점이 경쟁 중이다. 롯데마트는 기존 할인점과 차별화를 위해 휴식할 수 있는 공간 컨셉을 도입했다. 

롯데마트는 26일 서울양평점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오는 27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매장면적 1만3775㎡(약 4167평), 지하 2층 ~ 지상 8층 규모 단독 건물에 서울양평점을 오픈한다다고 밝혔다. 롯데마트가 서울 지역 내 복합쇼핑몰 형태가 아닌 단독 매장으로 오픈하는 것은 지난 2005년 6월 구로점 오픈 이후 처음이다.

롯데마트 서울양평점이 들어서는 곳은 서울 내 대형마트 밀집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서 반경 3km 안팎에 10여개의 대형마트가 위치한다.

특히 반경 120m 내에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인 코스트코 양평점을 비롯해 근접 상권인 반경 1.5km 내에는 홈플러스 영등포점, 이마트 영등포점, 빅마켓 영등포점 등이 위치하고 있다.

이처럼 치열한 경쟁 상권 속에 롯데마트는 서울양평점에 '휴식'이라는 매장 컨셉을 도입했다. 롯데마트는 대형마트의 가장 중요한 공간인 1층을 '도심 속 숲 공간'으로 꾸며 한 개 층 전체를 쉬고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재창조했다.

'어반 포레스트'라고 이름 붙인 이 공간은 도심 속에서 '건강한', '자연과 함께하는', '좋은 사람들과 같이 공유하는', '나의 스타일을 위한' 네 가지 휴식 가치를 제공하며, '도심 숲'으로 읽힐 수 있도록 이름 붙였다.

서현선 롯데마트 매장혁신부문 상무는 "이 공간은 특정 매장에 속한 좌석이 아닌 고객 누구나가 자유롭게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지역 주민과의 소통에 집중하고자 하는 롯데마트 서울양평점의 공유 가치를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숲 속 휴식 공간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대형마트에 최초 입점하는 커피 전문점인 폴바셋, 이태원의 식도락 소비자들이 즐겨 찾으며 방송인 홍석천씨가 운영하는 마이타이(태국음식), 인도 요리 전문점인 강가 등이 입점했다.

또한 서울양평점에는 자연, 휴식, 힐링 등의 내추럴한 요소를 강화했다. 

지하 2층 수산 매장의 수족관과 함께 설치된 '클린 클라스 스테이션'에서는 회를 뜨거나 참치 해체 작업 등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좋은 예다.

같은 층에 위치한 축산 매장에서는 기존 대형마트의 '원물 위주 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스테이크에 관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시도도 진행된다.

이른바 '스테이크 스테이션'이라는 장소에서는 고기를 구매한 고객이 원할 경우 직접 구워주며 이를 매장에서 바로 먹으면서 휴식을 취하거나 테이크 아웃처럼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마리네이드, 시즈닝 스테이크 등의 상품을 통해 집에서 프라이팬에 굽더라도 스테이크 전문점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매장 내 드라이 에이징, 웻 에이징 전용 숙성고도 9대가 설치됐다.

가공식품 매장에서는 시리얼 전문존, 코코넛존 등 기존 대형마트에선 운영하지 않는 카테고리존도 운영된다.

힐링을 테마로 한 '페이지 그린' 매장은 고객이 쇼핑 중간에도 편하게 쉴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꾸몄다.

이 밖에 홈인테리어 생활 제안 매장인 '룸바이홈'에서는 셀프 인테리어 족들이 좋아할 프랑스 브랜드 조립가구, 친환경 침구 등을 판매하며, 주방용품 전문 매장인 '룸바이홈 키친'에서는 명품식기, 셰프용 주방용품 등을 선보인다.

애완용품 전문 매장인 '펫가든'에서는 강아지 캠퍼스, 코고는 고양이 등 온라인 애견, 애묘 전문몰의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며 언더웨어 특화 매장인 '보나핏' 등도 함께 들어선다.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는 "서울양평점은 쇼핑도 일로 여기게 된 상황을 극복하고자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재창조 하는 것에 가장 큰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고객이 편하게 쉬고 즐길 수 있는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