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일(현지시간) “상황이 적절하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을 만날 용의가 있다”고 말해 화제다.

연합뉴스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미 블룸버그통신과의 인터뷰를 가진 내용을 인용하며 이와 같이 보도했다. 뉴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내가 그(김정은)와 함께 만나는 것이 적절하다면, 나는 전적으로, 영광스럽게 그걸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은 "그것은, 다시 말해, 적절한 환경 아래에 놓여있다면, 내가 그걸 하겠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대부분의 정치적 인물들은 절대 그렇게 말하지 않지만, 나는 적절한 환경 아래에서 그와 함께 만날 것이라고 당신들에게 말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긴급 뉴스를 가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블룸버그통신은 북한의 핵무기 개발 프로그램으로 한반도의 긴장이 지속해서 고조하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의 이 같은 발언이 나왔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김정은이 2011년 아버지인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 사망 이후 집권한 뒤 단 한 번도 외국 지도자와 만난 적이 없으며 북한을 떠난 적도 없다고 설명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최근 북한 지도자를 만난 미국 최고위급 관리는 2000년 방북해 당시 김정일 국방위원장을 만난 매들린 올브라이트 미 국무장관이 유일하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