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 불법행위 및 난동행위에 적극대처…항공보안 안전 증진 기여
[미디어펜=최주영 기자]대한항공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대통령경호실 경호안전교육원의 ‘항공보안훈련 교관과정’에 입과해 기내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기내 난동 및 불법행위에 적극 대처하기 위함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민간기업 중에서는 대통령경호실과 처음으로 진행하는 것이어서 의미가 깊다. 

   
▲ 대한항공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대통령경호실 경호안전교육원의 ‘항공보안훈련 교관과정’에 입과해 기내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은 대한항공 객실 안전교관들이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사진=대한항공 제공


이번 교육에 참여한 객실안전교관 17명은 불법행위자와의 대화법, 관찰기법, 제압기법 및 호신술 기초 과정, 항공기 내에서의 불법행위자 제압기법 등 기내 상황에 적합하고 효율적인 제압기술을 전수받고 항공보안 마인드를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대한항공은 대통령경호실과 금번 교육과정을 정례화 하여 우리나라의 항공보안 안전 증진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대통령경호실 및 국정원 위탁 교육, 실습 중심의 정기 안전훈련, 항공보안 훈련횟수 확대, 사내 항공보안 전문강사 인력 확대 등의 노력으로 승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해 12월 항공 안전을 위협하는 기내 난동 행위에 보다 단호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기내안전 개선을 위한 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