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캡슐커피 시장 50.0% 신장 고성장 중...돌체구스토용 커피머신 호환 가
   
▲ 롯데마트가 직수입하는 '오구스토' 캡슐커피./사진=롯데마트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롯데마트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캡슐커피 시장에 진출한다.

롯데마트는 고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무장한 벨기에산 '오구스토' 캡슐커피 4종을 직수입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마트가 새롭게 캡슐커피를 선보이는 까닭은 최근 캡슐커피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국내 커피 시장의 믹스커피는 -5.7%, 원두커피는 20.1%가량 신장세를 보이는 반면, 캡슐커피 시장은 50.0% 고 신장세를 유지하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롯데마트에서도 캡슐커피는 2013년에 14.2%, 2014년에 -8.3%, 2015년 33.4%에 이어, 2016년에도 26.9%의 신장세를 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캡슐커피는 2007년 글로벌 1위 식품회사인 네슬레사가 네스프레소 브랜드로 캡슐커피를 개발한 것이 처음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처음 출시 당시에는 고가의 머신과 높은 캡슐가격으로 인해 부진한 성과를 내다가 2010년 네슬레사에서 가격이원화 전략을 통해 보급형 캡슐커피인 돌체구스토 브랜드를 런칭하면서 인기를 끌게 됐다.

그 이후 국내에서도 홈카페 트렌드에 힘입어 캡슐커피머신의 보급이 상당수 늘어났지만, 현재는 높은 커피캡슐 가격으로 인해 활용되지 못 하는 커피머신들이 많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번 선보이는 '오구스토' 캡슐커피는 유명 NB브랜드 상품과 비교해보면 30%가량 저렴한 수준의 가성비가 높은 상품으로, 캡슐커피에 대한 접근성과 활용성을 높일 것으로 롯데마트는 기대하고 있다.

또한 국내 캡슐머신 보급율이 가장 높은 돌체구스토용 기계와 호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오구스토' 캡슐커피 4종은 1907년 설립돼 100년이 넘는 전통이 있는 벨기에 최고의 커피 로스팅, 티 생산 제조사로서, 세계 20여개국과 거래를 하고 있는 벨기에 캡슐커피 시장점유율 1등사인 Coffee Roots사의 제품이다.

박유니 롯데마트 커피차MD(상품기획자)는 "기존 캡슐보다 저렴한 가격의 상품으로 그 동안 캡슐커피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캡슐커피 시장도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세분화되고 있는 만큼, 새로운 맛과 향의 다양한 상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