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조리 경험에 기반한 레시피, 대한민국 1호 김치명인의 노하우 결합
   
▲ 롯데마트의 '요리하다 롯데호텔 포기김치'./사진=롯데마트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롯데마트가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인 '요리하다 롯데호텔 김치'가 홈쇼핑에 첫 진출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31일 오후 5시 40분부터 롯데홈쇼핑에서 '요리하다 롯데호텔 포기김치' 판매 방송을 진행하며 9kg의 포기김치를 4만9900원에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요리하다 롯데호텔 포기김치'는 현재 1kg 포장 규격 상품으로 9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롯데홈쇼핑의 방송 시간에 맞춰 구매할 경우에는  포장 규격 상품 9봉 구매 시보다 약 40%(38.4%)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요리하다 롯데호텔 김치'는 롯데호텔 총주방장이 특급호텔 조리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차별화된 레시피와 30년 넘게 김치업계에 종사해 온 대한민국 1호 김치명인인 김순자 식품명장의 노하우가 만나 탄생했다.

배추, 무, 열무 등 김치에 들어가는 전 재료가 깐깐하게 선별된 국내산 농산물이며, 김치의 신선하고 시원한 맛을 내기 위해 배즙, 양파즙 등 천연즙과 황태 육수, 아카시아 벌꿀 등 다양한 천연 조미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최적의 절임 수 온도, 저온 탈수, 세척 등 명인의 노하우로 자연스러운 발효의 맛을 구현했고 3단계 정밀 정수 시스템으로 정화된 깨끗한 물을 사용했다.

요리하다 롯데호텔 김치의 경우 특급 호텔의 정갈하고 깔끔한 김치를 원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따라 매출이 늘고 있는 추세로 실제 3월에는 전달 대비 19.4%, 4월에는 22.1%로 매출이 상승 중이다.

조영준 롯데마트 밀솔루션부문장은 "롯데홈쇼핑으로의 입점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롯데호텔 김치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항후 요리하다 브랜드의 유통채널 확대로 가치 있는 식생활 제안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요리하다' 브랜드의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기존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에서 판매되던 '요리하다' 브랜드 상품의 경우 올해 4월 말,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 식품코너에 입점하고 향후 세븐일레븐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