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 팬 50명 초청해 WRC 실시간 중계 관람
'WRC 나이트 라이브' 페이스북 페이지 통해 참가 신청…8일 개별 통보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현대자동차가 현대월드랠리팀의 경기를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 관람하며 응원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1일 모터스포츠 팬들과 함께 '2017 월드랠리챔피언십(WRC)'의 7차 경기인 '이탈리아랠리'를 실시간 중계로 관람하며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을 응원하는 이벤트 ‘WRC 나이트 라이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현대차는 1일 모터스포츠 팬들과 함께 '2017 월드랠리챔피언십(WRC)'의 7차 경기인 '이탈리아랠리'를 실시간 중계로 관람하며 현대자동차 월드랠리팀을 응원하는 이벤트 ‘WRC 나이트 라이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WRC 나이트 라이브'는 오는 11일 오후 5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레스토랑 '슬링펍'에서 모터스포츠 팬 50명을 초청해 WRC '이탈리아랠리'의 마지막 스테이지 경기 관람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날 방문하는 모터스포츠 팬을 위해 △현대모터스포츠팀 연구원의WRC 경주차 주행 기술설명 △'이탈리아랠리' 마지막(19번째) 스테이지 실시간 중계  △경기 결과 예측 이벤트 △WRC 시뮬레이션 게임 콘테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누구나 'WRC 나이트 라이브'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7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은 오는 8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우리나라 메이커인 현대자동차가 참가하는 WRC는 전세계 약 7억 명의 팬이 관람하는 세계적인 모터스포츠임에도 국내에는 아직 이를 함께 즐기는 문화가 형성되지 않아 아쉬웠다"며 "현대자동차는 앞으로도 국내 모터스포츠 팬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 월드랠리팀은 신형 i20 랠리카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지난 4월 진행된 '2017 WRC, 아르헨티나랠리'에서 막판 역전에 성공하며 1위에 올라 역대 5번째 우승을 기록하는 등 올해 세계 무대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