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고객에게 '알리페이'·빠른 배송 서비스 제공
[미디어펜=나광호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알리바바 '티몰'과 손잡고 중국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중국 전자상거래의 80%를 점유하는 알리바바 그룹과의 제휴를 통해 약 10억명의 중국 현지 고객을 확보, 중국 내 신세계의 인지도를 높여 온라인을 통한 글로벌 영토 확장에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알리바바 그룹에서 운영하는 티몰은 작년 한 해에만 약 8억명의 고객이 찾은 중국 최대의 온라인 종합 쇼핑몰이다.

오는 18일 오픈 예정인 티몰 신세계백화점 전문관은 중국 고객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뷰티·패션·잡화 장르를 먼저 선보이고 올 하반기부터 유아동·생활·가전장르 등 전 장르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또 현지고객들에게 간편 결제 시스템 '알리페이' 및 알리바바 그룹 물류 파트너사인 차이니아오 물류사를 통한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 중국 고객 확대에 속도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 티몰 신세계백화점 전문관/사진=신세계백화점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분기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은 급감 했지만 불구하고 온라인을 통한 중국인들의 한국제품 구매액은 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은 오픈을 맞이해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티몰 신세계백화점 전문관 내 상품을 즐겨찾기 한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국 비행기 왕복티켓·SAMO ONDOH 핸드백·50위안 할인권·녹차원 녹차·20위안 할인권 등을 증정하는 등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김고은의 '도깨비' 목걸이·라빠레뜨 핸드백·이니스프리 스킨로션 2종 세트 등 티몰 신세계백화점 전문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가상품을 선보인다.

김예철 신세계몰 영업담당 상무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과의 플랫폼 제휴를 통해 신세계의 글로벌 온라인 영토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라며 "향후 일본, 미국 등 해외플랫폼을 확장시켜 국가별 맞춤형 서비스와 트렌드 제안을 통해 신세계 브랜드 가치 제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