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축키 설정 시스템 재도입·배틀넷 블리자드 계정 연동·관전자 모드 개선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스타크래프트:브루드워' 1.19 패치가 적용됐다.

25일 인벤에 따르면 1.19 패치는 ▲단축키 설정 시스템 재도입 ▲배틀넷 블리자드 계정 연동 ▲관전자 모드 개선 등을 포함한다.

플레이어는 단축키 설정 기능을 통해 유닛 생산·건물 건설·업그레이드·이동 및 공격 등의 명령에 사용할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를 실행한 뒤 메인 메뉴 화면에 있는 'Hotkeys'를 클릭하면 관련 창이 활성화된다.

1.19버전부터는 배틀넷에 접속하려면 블리자드 계정이 필요하다. 블리자드 계정을 로그인, 기존 ID를 입력하면 해당 ID가 블리자드 계정에 연동된다.

블리자드 계정 1개당 최대 3개의 ID가 연동 가능하다. 다만, 'Fish 서버'의 경우에는 아직 연동이 되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관전자 모드의 경우 우측 상단에 플레이어의 ID·APM·자원·인구수가 표시되고 하단에는 미니맵·현재 클릭한 유닛·건물의 정보가 노출된다. 관전자는 해당 정보들의 활성화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관전자가 특정 플레이어의 시점에서 게임을 관전할 수 있다. '통계' 창에 나타난 ID를 마우스 우클릭하면 해당 플레이어의 시점이 화면에 나타난다. 특정 유닛을 마우스 우클릭하면 해당 유닛에게 화면이 고정된다. 

이밖에도 방 생성과 참가를 비롯한 일부 배틀넷 인터페이스도 개선된 것으로 전해졌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