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신한카드는 사단법인 해비타트와 함께 파견한 제7기 아름인 해외봉사단이 인도네시아 센툴에서 아름인 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 사진=신한카드 제공


이날 개관식에는 인도네시아 정부, 학교 관계자와 신한인도파이낸스 법인장과 아름인 해외봉사단 등이 참여했다.

아름인 해외봉사단은 지난달 24일부터 인도네시아 센툴 보고르에 위치한 시자이안티 03 초등학교에 아름인 도서관을 신축했다. 또한 현지 아동을 대상으로 독서교육과 위생교육을, 지역 내 저소득 가구를 위한 주택건축 지원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에 개관한 도서관은 기존 건물에 리모델링으로 진행됐던 다른 글로벌 도서관과 달리 공터에 도서관을 신축했으며, 역대 최대 규모다. 

글로벌 아름인 도서관을 헌정 받은 시자이안티03 지역 학교 관계자들은 “신한카드와 신한인도파이낸스, 그리고 아름인 봉사단 7기 단원에게 감사하다”며 “아름인 도서관이 지역 아동들에게는 더욱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기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2011년 시작해 올해로 7기째를 맞는 아름인 해외봉사단은 매년 여름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인도네시아 현지에서도 실천했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현지와 소통하고 그 사회에 뿌리내리려는 노력을 통해 신한카드 글로벌 사업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름인 도서관은 국내외 총 456개로, 국내에 이미 452개가 구축됐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미얀마에 이어 다시 인도네시아에 글로벌 4호 아름인 도서관이 설치됐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