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식 쌀국수 2종·볶음쌀국수 팟타이 1종 등 총 3종으로 구성
   
▲ 청정원 '컵 쌀국수' 3종/사진=대상 청정원

[미디어펜=나광호 기자]대상 청정원이 동남아 전통 누들요리를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컵 쌀국수' 3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청정원이 이번에 출시한 '컵 쌀국수'는 베트남식 쌀국수 2종·볶음쌀국수 팟타이 1종 등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기름에 튀기지 않은 쌀국수면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베트남식 쌀국수 2종은 소고기 양지를 우린 육수와 쌀 함량이 95%에 달하는 베트남 정통 '포' 쌀국수면을 사용했으며, 베트남 정통식으로 진한 소고기 육수 맛을 살린 '베트남식 쌀국수 소고기맛'·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더한 '베트남식 쌀국수 맵고 진한 소고기맛'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볶음 쌀국수, 팟타이'는 새콤달콤한 팟타이 특제 소스와 타마린드·레드페퍼 등의 향신료로 태국의 정통 볶음쌀국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특히 현미를 주 원료로 사용한 현미쌀국수면을 사용했으며, 기호에 따라 별첨된 땅콩가루를 첨가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최근 동남아 지역 여행객이 증가하며 동남아 음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일상적으로 이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등 동남아 음식이 대중적으로 자리잡았다"며 "청정원 '컵 쌀국수'로 가정이나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동남아 정통 요리의 맛과 향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 청정원은 지난 7월 집에서도 동남아 대표 면요리의 고유한 맛과 향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월드테이블 아시안 쿠킹소스' 4종·'베트남 쌀국수 소스'·'스리라차 쌀국수 소스'·'정통 팟타이 소스'·'스파이시 팟타이 소스'를 선보인 바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