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직원 사내성폭행 논란에 입장 밝혀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한샘이 사내 직원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은폐하거나 축소, 왜곡하고자 하는 어떤 시도도 없었다며 공식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피해자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밝혔다.

이영식 한샘 사장은 4일 입장문을 통해 "회사에서 발생한 불미스러운 사고에 대해 회사를 대표해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사회생활 새내기인 어린 당사자의 권익을 회사가 지켜주지 못한 부분은 어떠한 변명으로도 도의적 책임을 면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본 사건을 은폐하거나 축소, 왜곡하고자 하는 어떠한 시도도 하지 않았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며 "이런 취지에서 회사는 필요하다면 공적 기관으로부터 어떠한 조사라도 있는 그대로 투명하게 받겠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앞으로 회사의 모든 여성 근무자가 인격적으로 존중 받고 가장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다"며 "여성 근무자를 위한 법무 및 심리상담 전문가를 배치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사건 관련 당사자 중 한 사람인 남자 사원의 이의 제기도 있었다"며 "회사는 사건 진실을 명확하게 판별하기 어려워 사법기관의 도움을 받겠다"고 향후 대응방침도 내놨다. 

한샘은 피해 당사자가 원할 경우 당사자의 변호사 비용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사장은 "불미스러운 사고를 예방하지 못하고 물의를 빚어 피해자와 가족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한다"며 "열심히 일하는 직원과 한샘을 아껴주시는 고객분께도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