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6년 설립 후 다양한 학술진흥사업, 장학사업 전개
   
▲ 강원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오덕환 교수(사진 가운데)가 제17회 오뚜기 학술상을 수상했다./사진=오뚜기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재단법인 오뚜기재단은 지난 9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제17회 오뚜기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오뚜기 학술상 시상식에는 식품미생물과 위생안전성 분야의 전문가로서 식중독 미생물을 신속하게 진단하는 검출기법개발과 식중독미생물을 제어하는 기술 등 다양한  학술 및 연구를 수행해온 공을 인정받아 강원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오덕환 교수가 수상했다. 
   
오덕환 교수는 위해미생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예측모델개발 및 위해평가 기술 등에 대하여 역점적으로 연구를 수행해오며, '독소생성 및 병원성 대장균 신속동시검출 기술' 개발로 식품안전성분야의 기술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과학기술대상 포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국식품영양과학회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학술활동은 물론 국무총리실 식품안전정책위원회 자문위원,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 및 축산물 위생 심의위원, 농림축산식품부 자체평가위원 등 정부의 정책심의 및 자문에 기여하기도 했다고 오뚜기측은 전했다. 

한편 이날 오뚜기 학술상의 시상은 (재)오뚜기재단 함영준 이사장을 대신해 오뚜기 김현위 연구 소장이 상패와 부상 3000만원을 전달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