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하나카드는 환경미화원을 위해 쉼터 리뉴얼과 물품 기부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 (왼쪽부터) 정수진 하나카드 대표이사, 중구청 소속 환경미화원의 모습/사진=하나카드 제공


약수동 쉼터는 서울 다동과 명동을 아우르는 서울시 중구청 소속 환경미화원들의 쉼터다. 이곳은 약 25년 된 2층짜리 가건물로 13명의 환경미화원이 휴식을 취하고 있다. 

그러나 해당 쉼터는 심한 악취가 나고, 외벽 곳곳은 군데군데 파손돼 있었다. 추운 겨울 화장실과 샤워실은 물을 데워 사용해야만 했다. 또한 편의를 위해 제공된 각종 가전제품들은 낡아 그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있었다.

정수진 하나카드 대표이사는 “우리 사회를 이끌어 가는 진정한 영웅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맡은 바 일에 최선을 다 하시는 분들”이라며 “사옥 이전을 기념, 환경미화원을 위해 하나카드가 준비한 자그마한 감사의 마음으로 조금은 따뜻한 연말을 맞이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카드는 외벽 미관공사를 비롯해 장판∙도배∙전기 등 약수동 쉼터의 내부를 전체적으로 리뉴얼 했으며, 10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 기부를 했다. 

한편, 하나카드는 쉼터 리뉴얼에 이어 연말연시 소외 된 이웃을 돌아보는 '힘을 내요 히어로~시리즈'를 지속 운영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이어나갈 예정이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