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 체크카드 해외결제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우정사업본부에서는 지난 8월 초부터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우체국 해외체크카드 시범운영서비스를 실시해 거래 안정성을 확인하는 등 본격적인 해외결제서비스의 출시를 준비해온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출시된 우체국 해외체크카드(VISA)는 ‘우체국 어디서나(VISA)’ 또는 ‘우체국 하이브리드여행(VISA)’ 체크카드 중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VISA 로고가 부착된 전 세계 가맹점 결제와 ATM 인출, 해외직구도 가능하다.

우정사업본부에서는 출시 기념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 우체국 체크카드 해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ATM기 해외인출 수수료 면제와 해외결제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 인천국제공항에서 개최된 '우체국체크카드 해외결제서비스 론칭' 행사에서 이안제이미슨 비자코리아 사장은 “우정사업본부와 파트너십을 맺고 우체국 체크카드 해외결제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한국 소비자들이 해외 결제 시 빠르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이 행사에서 최근 발생한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포항 이재민을 돕기 위해 1억원을 한국에너지재단에 전달했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우체국 체크카드 사업이 수익성과 공익성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