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머꼬' 캠페인 업무 협약 체결...3년간 6억원 후원
   
▲ 지난 8일 월드비전 대회의실에서 황순일 오리온 CSR실천부문장(왼쪽)과 양호승 월드비전 회장이 오리온-월드비전 '아침 머꼬' 캠페인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모습./사진=오리온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오리온은 지난 8일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의 아동·청소년 조식지원사업 '아침 머꼬' 캠페인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 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날 오리온 황순일 CSR실천부문장이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을 만나 올해부터 3년간 총 6억원을 후원하기로 약속했다.

지난 4월 처음 시작한 '아침 머꼬' 캠페인은 아동·청소년에게 아침 식사를 제공함으로써 결식률을 낮추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침 식사 제공뿐만 아니라 학교 내 빈 공간을 '행복존'으로 꾸며 학생들이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또한 매일 아침 선생님들이 자연스럽게 학생들을 만나며 학대, 방임, 건강문제, 경제적 곤란 등의 위기상황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상담도 진행한다.

오리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업 진행에 필요한 예산과 다양한 물품을 지원하고 사내에 '아침 머꼬' 캠페인을 소개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캠페인 초기에는 익산, 이천, 밀양 소재의 초등학교부터 지원을 시작해 점차 후원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리온은 '정(情)'을 테마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국내외 각지에서 펼치고 있다. 월드비전 및 EBS와 함께하는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교실에서 찾은 희망'을 2015년부터 3년 연속 후원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다문화 대안학교와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연말 나눔 행사인 '정 친구 오리온'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지난 8월에는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과 후원 협약을 체결해 지역 거주 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한 직업 훈련을 지원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情) 문화의 긍정적 가치가 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