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쇼핑몰로는 첫 사례...구체적인 시기와 방식은 정해지지 않아
   
▲ 위메프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위메프가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과 가상화폐 결제 도입을 협의중이다. 하지만 시기는 구체화되지 않았다. 위메프가 가상화폐 결제를 도입하게 되면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몰로는 첫 사례가 된다. 

29일 위메프에 따르면 위메프는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과 간편결제 서비스 '원더페이'에 가상화폐를 연동해 쓰는 시스템 개발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

양사는 가상화폐에 대한 정부 정책과 규제 방안이 확정되는 대로 결제 시스템을 완성하고 실제 서비스에 나설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제휴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빗썸에서 거래되는 12종의 가상화폐를 원더페이를 거쳐 상품 구매 지불 수단으로 쓸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해졌다. 

양사는 불법 우려를 없애고자 가상화폐로 위메프 내 상품권은 살 수 없도록 할 것으로 전해졌다.

위메프 관계자는 "고객들이 원더페이를 통해 더 편리하게 위메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의 하나로서 빗썸과 제휴를 검토하는 것은 맞다"며 "하지만 구체적 서비스 방식이나 시기 등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편 가상화폐는 P2P(개인 간 통신) 기반의 암호화 기술인 '블록체인'을 토대로 구현한 사이버 머니로, 중앙 발행기관이 없어도 위·변조 우려 없이 안정적 거래를 할 수 있는 것이 최대 특징이다. 2009년 등장한 비트코인을 효시로 현재 세계 각지에서 1000여 종의 가상화폐가 유통되고 있다. 하지만 가상화폐 거래 가격이 치솟으면서 정부는 투기라고 판단, '실명제 의무화'와 '미성년자 매매 금지' 등 규제 방안을 대거 발표한 바 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