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하루 1만개 한정 판매
   
▲ 맥도날드가 지난 30일 하루 1만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 '평창 한우 시그니처 버거'가 완판을 기록했다./사진=한국맥도날드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맥도날드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를 기념해 30일 하루 1만개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 '평창 한우 시그니처 버거'가 완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난 30일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평창의 특산품 평창 한우를 사용한 '평창 한우 시그니처 버거'를 선보였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평창 한우 시그니처 버거 1만개가 한정 판매된다는 소식에 전국 맥도날드 매장은 판매 시작 전부터 줄을 서거나 구매를 문의하는 고객들로 북적였다. 서울 시내의 각 매장에서는 고객들이 평창 한우 시그니처 버거를 구매하기 위해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됐으며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완판되는 매장이 속출했다. 

실제로 전국 400여개 매장에서 평균 30분 이내에 제품이 완판됐고 특히 서울 시내의 주요 매장들은 1~2분 만에 판매가 종료됐다. 서울 여의도 IFC몰 매장은 판매 시작과 동시에 제품이 완판되었으며, 그밖의 매장들도 20~30분 내 완판을 기록했다.

온라인 상에서는 다양한 구매 후기가 게재됐다. 고객들은 "두툼한 평창 한우 패티와 골든 포테이토의 풍부한 식감, 송이버섯 소스의 조화가 훌륭하다"며 맛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낸 것은 물론, 한국 고유의 복주머니를 떠올리는 이색적인 패키지에 대해서도 좋은 반응을 보였다.

한국맥도날드 마케팅 관계자는 "평창 한우 시그니처 버거에 보여준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이 열기가 평창 동계올림픽까지 이어지길 기원하며, 맥도날드도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맥도날드는 평창 한우 시그니처 버거 출시와 함께, 1만 명의 구매 고객 전원에게 100% 당첨 경품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중 150명에게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최고 인기 종목인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결승전 티켓이 1인당 2매씩 총 300매 제공됐고 그 밖의 고객들에게는 곧 출시되는 또 다른 올림픽 기념 메뉴 무료 시식권이 증정됐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