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후 4개월만에 기록...제주지역 이마트 내 소주 비중 10% 넘겨
   
▲ 제주소주의 푸른밤./사진=제주소주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신세계그룹의 제주소주가 자사 소주 브랜드 '푸른밤'이 출시 4개월만에 3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직 수도권 등 일반 주류업소에 거의 입점되어있지 않은 점, 제주소주 인수 후 첫 제품인 점 등을 고려하면 4개월만에 300만병 판매 돌파는 고무적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제주지역에서 판매가 늘었는데, 제주지역 이마트 3개점(제주점, 신제주점, 서귀포점)의 소주 카테고리에서 '푸른밤'이 차지하는 비중이 10% 이상을 차지했다.

푸른밤은 지난해 10월 몽골 수출길에 오른 후, 현지에서 일 평균 100병 넘게 판매되고 있다. 또한 푸른밤은 최근 국군복지단에서 관리하는 군 면세주류에 새롭게 선정되기도 했다. 3월부터는 전국 군부대에서도 판매된다.

제주소주 측은 푸른밤이 출시 초반 흥행에 성공한 이유로 특유의 부드러운 목넘김과 깔끔한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푸른밤은 제주의 깨끗한 화산암반수를 활용해 제조했고, 5단계에 걸친 초정밀 여과과정을 통해 알코올향과 끝맛을 깔끔하게 다듬었다. 또 물입자와 알코올입자의 결합을 높이는 72시간의 숙성 공법을 통해 부드러움을 한층 더 높이는 등 다른 소주와 차별화를 꾀했다.

맛 외에도 제주도를 연상시키는 푸른밤 네이밍도 인기에 한몫 했다는 평가다.

김운아 제주소주 대표는 "신제품 푸른밤이 상품성을 인정받아 높은 매출비중을 보이는 등 제주지역 소주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며 "새롭게 군 면세주류에 선정된 만큼, 앞으로 푸른밤 소비층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