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 견주'의 대형견 '솜이' 24종의 개성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재탄생
이모티콘 출시 기념 공유 이벤트 통해 이모티콘, 솜이 캐릭터상품 증정
[미디어펜=이해정 기자]KT는 케이툰의 인기 웹툰 '극한 견주'(작가 마일로)를 소재로 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극한 견주 마일로와 솜이의 극한 인생!'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극한 견주 마일로와 솜이의 극한 인생!'은 케이툰 인기 웹툰 '극한 견주'의 대형견 '솜이'의 개성 있는 모습을 담아 24종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재탄생했다. 이모티콘은 케이툰 '극한 견주' 작품 하단의 배너를 통해 이모티콘 상품 구매 페이지로 진입하거나,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에서 상품명을 검색하여 구매할 수 있다.

'극한 견주'는 대형견 사모예드 '솜이'와 지내며 겪는 견주의 일상을 다룬 웹툰으로, 지난해 4월 연재 이후 조회수 1위를 지속 유지하고 있는 케이툰 대표 웹툰이다. 네이버에서 '여탕보고서'로 이름을 알린 바 있는 작가 '마일로'가 케이툰을 통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케이툰은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케이툰 페이스북을 통해 '극한 견주 마일로와 솜이의 극한 인생!' 출시 소식 공유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통해 극한 견주 이모티콘, 솜이 캐릭터상품 등을 증정한다.

전대진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케이툰의 인기스타 ‘솜이’를 이모티콘으로 만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독자들과의 만남을 지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극한 견주'는 지난해 6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캐릭터상품으로 제작된 바 있으며, '극한 견주' 단행본 도서 출시와 마일로 작가와 솜이가 동반 출연하는 인터뷰 동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독자와의 만남을 이어나가고 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