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에만 2만6000대 이상 판매...전체 실적 절반에 육박
   
▲ SK매직 공기청정기 실적이 전년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사진=SK매직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SK매직은 공기청정기 렌탈/판매 1분기 실적이 지난 해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SK매직은 올 해 1분기에만 공기청정기 2만6000대 이상을 팔았다. 지난 해 1분기(약 1만3000대) 대비 두 배 이상, 지난 해 전체 실적(6만대)의 절반에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했다.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모션인식 등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기술이 탑재된 제품들이 실적상승을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지난 달 출시한 '스마트모션 공기청정기'는 한달 만에 3000대 이상 예약 판매돼 생산라인을 주말까지 풀 가동하며 밀려드는 주문량을 맞추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보다 강력하고 완벽한 공기청정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지난 4일에는 국내 최고의 공기청정 효율을 가진 U(ULPA)필터를 장착한 공기청정기 2종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SK매직은 이 같은 실적 상승세에 힘입어 올 한해 동안만 8만대 이상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일반 B2C 시장과 함께 B2B 시장 공급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이미 지난 해 전국 어린이집 약 3000여곳에 약 9200대 이상의 공기청정기를 납품했으며, 올 해에는 학교까지 공기청정기 지원사업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돼 관련 시장의 실적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미세먼지, 황사 등 생활환경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우리의 삶에 침투하며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부각 되고 있다"며 "SK매직은 이 같은 사회적 이슈에 불안, 불편 등을 겪고 있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제품 및 서비스 수준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