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와 소송전 200% 화해할 생각 있어
   
▲ bhc 박현종 회장(왼쪽)과 임금옥 대표이사가 13일 여의도 켄싱터호텔에서 '성과 공유 경영' 실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200억 원 규모의 나눔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발표하고 있다./사진=bhc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bhc가 당분간 가격인상 및 배달비 유료화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앞서 교촌치킨은 다음달 1일부터 배달비 유료화를 시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박현종 bhc 회장은 13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가격 인상 계획에 대해 "당분간 가격 인상이나 배달비 유료화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bhc 매각설과 관련해서는 "지난해와 올해 여러 기업에서 인수 제안이 왔지만 결국 실행되려면 여러 조건이 맞아야 한다"며 "언제가 될지 예상할 수 없고, 구체적인 회사가 나타나고 결정되면 말씀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bhc는 2013년 미국계 사모펀드에 인수됐다. 이후 5년간 경영 실적은 계속 상승세를 이어왔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보다 3%가량 성장한 2400억원, 영업이익은 650억원을 기록했다. 

또한 박 회장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BBQ와의 3000억원 규모 소송전에 대해 "기업이 소송전에 자꾸 휘말리는 모습이 좋지 않고 너무 많은 힘을 빼앗긴다"며 "기본적으로 화해할 생각이 200% 있다"고 말했다. 

그는 "물류 소송으로 3000억원이 걸려있지만, 배임에 적용되지 않는 선에서 양보할 건 얼마든지 양보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