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정혜 디자이너의 두 번째 토종 핸드백 브랜드...유통업계 최초 H몰 입점
   
▲ 분크./사진=현대홈쇼핑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가방 디자이너 석정혜씨가 론칭한 가방 브랜드를 유통업계 최초로 현대H몰에 선보인다. 석 디자이너는 코오롱FnC와 신세계인터내셔날 등에서 근무한 바 있고 '쿠론'이 자신이 론칭한 브랜드였다.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현대H몰은 오는 23일 석 디자이너가 올 초 론칭한 핸드백 브랜드 '분크'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분크(vunque)'는 이탈리아어로 '어디에서도'라는 뜻을 가진 'Ovunque' 라는 단어에서 착안해 부담없는 가격대에 멋스러운 핸드백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함께 하겠다는 뜻을 담고 있다. 

분크는 올 초 석 디자이너가 '석인터내셔날'이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론칭한 브랜드다. 석 디자이너는 지난 2009년 핸드백 브랜드 쿠론을 론칭해 이후 코오롱FnC에 매각했다.

현대H몰 관계자는 "최근 한남동에서 열린 분크 팝업스토어에는 유명 연예인을 비롯해 일반인들이 방문이 끊이질 않았을 정도로, 석 디자이너 새롭게 선보인 가방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며 "분크는 백화점에 입점하지 않고 자사 온라인몰 판매가 원칙이지만, 론칭 소식이 나온 이후부터 석 디자이너를 끈질기게 설득한 끝에 유치하게 됐다"고 말했다.

현대H몰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킨 '토크(toque)백'을 비롯해 오캄 크로스백 등 현재 분크 자사몰에서 판매 중인 약 30여 개 아이템을 판매한다. 가방 잠금 고리 부분은 분크의 대표 상징인 면도칼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해 차별화했다. 소재는 100% 천연 소가죽을 사용하고, 소재의 질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특수 가공 처리를 해 퀄리티를 강화했지만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대는 가방 20만~40만원대, 지갑·클러치 등의 소품은 10만~20만원대다. 

현대H몰 관계자는 "매달 출시될 분크의 신모델 가방을 비롯해 다양한 액세서리류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차별화된 디자인과 소재로 온라인과 SNS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브랜드를 다양하게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