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4시 청계천 한빛광장서 시위…시위 표어 '동일범죄, 동일수사, 동일인권'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오는 26일에도 서울 청계천 한빛광장에서 수사기관이 성차별적 태도를 보인다는 주장을 펼치는 시위가 벌어질 예정이다. 

22일 다음 카페 '강남/홍대 성별에 따른 차별수사 검경 규탄시위'에 따르면, 해당 카페 회원과 여기에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은 오는 26일 오후 4시 서울 청계천 한빛광장에서 카페 이름을 주제로 한 시위를 열 계획이다. 

해당 카페는 홍익대 남성 누드모델을 몰래 촬영한 몰카범이 구속된 다음날인 지난 13일 개설됐다. 현재 회원은 3200여명이다.

시위의 표어는 '동일 범죄, 동일 수사, 동일 인권'이며 카페 운영진은 "생물학적 여성만 참여 가능하며, 워마드 및 운동권과 연대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9일 혜화역에서 다음 카페 '불법촬영 성 편파수사 규탄시위'가 연 집회에는 여성 1만2000여명이 모여 홍대 사건 피해자가 남성이어서 경찰이 이례적으로 강경한 수사를 했다고 주장했다.

홍대 사건과 지난 17일 불거진 피팅모델 촬영 중 성추행·협박과 반나체 사진 유출 사건 이후 경찰 등 수사기관의 수사 속도가 피해자 성별에 따라 달라진다는 비판이 일각에서 제기됐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