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후보 향해 "7년도 지겨운데 11년 할 생각하냐"
[미디어펜=정광성 기자]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는 최근 '드루킹' 댓글 조작사건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에게도 문제가 있다. 대선 과정이 제대로 됐나"라고 지적했다. 

김 후보는 29일 오전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한국방송기자클럽 토론회에서 이같이 언급하며 "촛불이 다수를 차지해 문재인 정부가 출범했고, 그 사실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지만, 그 과정에 문제가 있다"고 밝혔다.

특히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과 관련해선 "촛불을 든 다중이 국회를 둘러싸고 탄핵을 하지 않으면 당신들이 타 죽는다고 했다"며 "헌법재판소도 공포 분위기로 법적 절차를 진행한 데 대해 문제를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김 후보는 "투표로 당선된 분을 촛불로 끌어내리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촛불의 광풍에 의해 이명박 전 대통령도 감옥에 갔다"고 덧붙였다.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는 '세월호 참사가 탄핵 사유가 되지 않느냐'는 질문에 "세월호 사건 때문에 탄핵이 돼야 한다면 문 대통령도 벌써 탄핵이 돼야 했다"며 "화재나 사고에 대한 책임을 물어 탄핵하는 것은 옳지 않다. 그렇다면 남아날 대통령이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세월호 때문에 탄핵을 당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친이(친이명박)·친박(친박근혜) 불통과 분열의 측면이 더 크게 작용했다고 생각한다"며 밝혔다.

또, 김 후보는 '바른미래당 안철수 후보와의 단일화는 (안 되는 것으로) 끝났나'라는 질문에는 "그렇다"며 "누가 확실히 박원순 7년 적폐를 청소할 수 있느냐를 놓고 저를 보는 눈이 더욱 집중될 수 있다고 본다. 마지막 투표 시 올바른 선택을 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안철수 후보는 박원순 후보와 유사한 점이 많다"며 "안 후보의 정치적 신념이 이동 중에 있는데 지금은 중도 좌파 정도에 와있지 않나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박원순 후보에 대해서는 "7년도 지겨운데 11년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시민을 만난 적이 없다"며 "박 후보가 서울광장에서 퀴어 축제를 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서울광장에서 공개적으로 동성애 행사를 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 김문수 자유한국당 서울시장 후보./사진=미디어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