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벽보 바꿔치기 제보 잇따라
남경필 "경기도 선관위 공보물 고의 누락해"
선관위 "사람이 하는 수작업…실수일 뿐" 해명
[미디어펜=박유진 기자]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의 선전 벽보와 공보물이 잇따라 누락되는 사고가 발생하면서 남 후보 측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간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남 후보 측은 자신의 선전물만 연달아 누락되는 상황에 대해 "특정 후보를 도와주려는 명백한 고의로 볼 수밖에 없다"며 철저한 경위 조사와 사과를 촉구했다.

반면 선관위 측은 "사람이 수작업으로 작업을 진행하는 와중에 실수로 빠진 것"이라며 "고의성이 없는 행동"이라고 해명하고 있다.

   
▲ 사진=남경필 후보 선거 캠프 제공

남경필 후보 측은 4일 "화성시 소재 A 아파트에서 이재명 후보의 공보물 두 장이 들어갔다는 유권자의 제보가 왔다"며 책자형 선고 공보 우편물에 남 후보의 공보물만 누락된 것으로 추정되는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남 후보의 벽보가 빠진 자리에 이재명 후보 벽보를 연달아 붙인 사건에 이어 또다시 있을 수 없는 일이 벌어졌다"며 "세 번, 네 번 반복되는 실수는 실수가 아니고 특정 후보를 어떻게든 도와 보려는 명백한 고의로밖에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앞서 남 후보 측은 지난 2일에도 '선거 벽보 바꿔치기'로 보이는 두 장의 사진을 공개한 뒤 경기도 선관위를 규탄했다.

기호 2번 남경필 후보의 벽보물만 사라지거나 1번 이재명 후보의 벽보물만 연달아 두 장 붙어져 있는 모습을 공개한 것이다.

   
▲ 사진=남경필 후보 선거 캠프 제공


자신의 선전물이 잇따라 누락되고 바뀌치기 되는 사태에 이날 남 후보 측은 "선관위는 즉각 경위를 조사해 도민 앞에 진상을 밝히고 사과하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반면 이 같은 입장에 대해 선거 책임기관인 선관위 측은 '일상적인 실수 중 하나일 뿐'이라며 '고의성이 없었다'는 해명을 내놨다.

선관위 관계자는 "지방선거는 후보자 수도 많고 선거 종류도 많아 작업자들이 실수로 누락한 것 같다"면서 "고의적으로 특정 후보를 빼려던 것은 아닌 늘 있는 실수 중 하나다"는 입장을 밝혔다.
[미디어펜=박유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