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은 영업조직의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 영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전문 영업관리자 제도’를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메트라이프생명 제공


이번 전문 영업관리자 제도는 메트라이프생명의 핵심 영업 채널인 전속 재무설계사 조직의 질적 성장과 조직 확대를 지속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실시된다. 회사는 역량있는 재무설계사 조직을 바탕으로 신뢰도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트라이프생명의 영업 관리직은 재무설계사의 채용, 교육훈련 등 영업활동 전반에 대한 관리와 지원 업무를 통해 재무설계사들이 금융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18개월 이상의 보험 영업 이력이 있는 재무설계사가 지원 대상이었으나, 이번에 도입하는 전문 영업관리자는 5년 이상의 직장 경력이 있는 학사 학위 소지자로 조직 관리에 뛰어난 사람이라면 보험 영업 이력이 없어도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김성환 메트라이프생명 CA채널 담당 전무는 “업종을 불문하고 조직 관리부문에서 뛰어난 역량을 가진 지원자를 선발·육성해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영업 조직을 구축해나가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우수한 역량의 재무설계사 조직은 메트라이프생명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이들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트라이프생명은 신입 재무설계사의 안정적인 소득보장을 지원하는 ‘루키 300 프로그램’을 지난해 도입했다. 이와 더불어 올해에는 차별화된 교육과 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입설계사들에게 다양한 동기부여를 주고 조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루키 365 프로그램’을 도입한 바 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