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여신금융협회는 김덕수 여신금융협회 회장과 임직원 10명이 11일 오후 종로구에 위치한 IC카드단말기 미 전환 가맹점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여신협회는 IC카드단말기 교체 필요성과 미 전환시 카드거래 제한으로 신용카드 이용 고객이 불편할 수 있음을 안내하고 빠른 시일내에 교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했다.

여신전문금융업법 제19조 제3항에 의거해 신용카드 가맹점은 금융위원회에 등록된 단말기를 다음달 20일까지 설치하도록 의무화했다.

지난 5월말 현재 전체 신용카드 가맹점의 IC카드단말기 전환율은 90% 수준인 것으로 파악됐다. 

신용카드업계는 영세 가맹점주의 IC단말기 교체에 따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15년 8월 기금을 조성해 전환사업을 운영 중이다.

신용카드업계와 협회는 가맹점주가 IC단말기 전환 의무사항을 인지하지 못해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을 방지하기 위해 카드사 콜센터와 문자안내, VAN사 대상 홍보 리플렛 제작·배포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홍보 중에 있다. 

김덕수 여신금융협회 회장은 "IC카드단말기 전환은 신용카드 회원의 정보 보호와 안전한 신용카드 사용문화 정착에 있는 만큼 오는 7월 20일까지 전환 완료가 이뤄지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가맹점주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