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버덕, 슈퍼문 이어 석촌호수에 대형 조형물 '카우스:홀리데이' 진행
   
▲ 롯데가 8월 19일 까지 석촌호수에 ' '카우스:홀리데이'를 전시한다./사진=롯데쇼핑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롯데 유통사업부문이 송파구, 롯데물산, 큐레이터(AllRightsReserved)와 함께 오는 19일부터 8월 19일까지 한 달간 잠실 석촌호수에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카우스(KAWS)'의 공공 미술 프로젝트인 '카우스:홀리데이 코리아'를 전시한다고 16일 전했다.

'카우스(KAWS는 가명으로, 본명 Brian Donnelly)'는 미국 뉴욕 출신 팝 아티스트로 독창적인 캐릭터 '컴페니언(COMPANION)'을 활용한 아트워크를 통해 주목을 받았고, 디올 맨, 꼼데가르송, 유니클로 등 유명 브랜드와 협업해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아티스트다.

카우스가 이번에 석촌호수에 띄우는 공공 미술 프로젝트는 '카우스:홀리데이(KAWS:HOLIDAY)'로 길이 28M(세로), 25M(가로), 5M(높이)의 카우스만의 독창적인 캐릭터를 활용해 '일상으로부터 탈출해 모든 것을 잊고 세상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는 모습'을 표현한다. 

이번 '카우스:홀리데이'는 러버덕(2014년), 슈퍼문(2016년), 스위트스완(2017년)에 이어 네 번째로 석촌호수에서 진행되는 네 번째 공공 미술 프로젝트이다.
 
롯데 유통사업부문과 롯데물산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즐거움을 주기 위해 석촌호수 수변무대 인근에 2층짜리 '포토타워(6M)'를 세워 '카우스'를 보다 높은 위치에서 관람하며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수변무대 인근에 파라솔과 썬베드를 설치하고 F&B 팝업스토어 및 포토존 등도 운영해 도심 속 휴양지의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더불어 전시 기간 동안 잠실 에비뉴엘 월드타워 내 지하 1층 왕관 조형물 인근에 '카우스 팝업스토어'도 운영해 '카우스:홀리데이' 관련 피규어, 티셔츠 등 소장가치 있는 한정판 상품들도 판매한다.

롯데 유통사업부문 이원준 부회장은 "롯데월드타워가 건설된 후 석촌호수에서 러버덕, 슈퍼문, 스위트 스완 등을 선보였고 올해는 '카우스:홀리데이'를 전시하는 등 잠실과 석촌호수를 새로운 국내 문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며 "바쁘고 지친 현대인들이 카우스가 전달하는 휴식의 의미를 통해 잠시나마 마음의 여유를 되찾고, 석촌호수를 찾는 많은 방문객들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