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서 '워너원' 모델 패션PB 'Ce&' 판매해 목표대비 120% 매출 올려
   
▲ 지난 15일 말레이시아 'CJ와우샵'에서 쇼호스트들이 CJ ENM 오쇼핑부문의 패션 PB '씨이앤(Ce&)' 티셔츠를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예상 매출 대비 120%의 실적을 기록하며 현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사진=CJ ENM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이 국내시장을 중심으로 전개해 온 PB 판매를 해외 시장으로 본격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그 동안 상품경쟁력을 키워 온 패션 브랜드가 핵심이다. 이를 통해 오쇼핑부문은 올해 글로벌 PB 및 그 동안 국내 시장 중심으로 운영해 오던 패션 PB의 해와 판매를 확대해 올해 350억원의 해외 취급고를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7월 합병법인으로 거듭난 CJ ENM의 오쇼핑부문은 그 동안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K컬쳐의 영향력 아래 TV홈쇼핑 네트워크를 통해 상품경쟁력을 갖춘 한국 상품들을 꾸준히 소개하며 상품한류를 선도해 왔다. 오쇼핑부문의 상품소싱 역량과 E&M부분의 콘텐츠 파워를 결합해 동남아 시장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한국 상품 판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품질과 이미지를 모두 갖춘 한국 패션 상품들을 선보이며 그 동안 주력 상품으로 판매해 왔던 주방용품에 이어 다시 한번 '상품 한류'를 불러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오쇼핑부문은 셀렙샵에디션, Ce&, 디어젠틀맨 등 국내에서 운영해 온 패션PB를 올해 안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시킬 예정이다.

실제로 CJ ENM은 말레이시아와 필리핀, 태국에서 E&M부문 소속의 아이들 그룹 '워너원'의 동남아 공연 일정에 맞춰 오쇼핑부문의 TV홈쇼핑 채널을 통해 '워너원'이 메인 모델로 활동 중인 패션 브랜드 '씨이앤(Ce&)' 티셔츠 4종 세트를 판매한다. 씨이앤(Ce&)은 오쇼핑부문의 대표 편집샵 '셀렙샵'에서 다양한 국내외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펼치고 있는 패션 브랜드다. 

지난 15일 오후 말레이시아 CJ WOWSHOP(와우샵)에서 방송된 씨이엔 티셔츠 세트 판매 방송에는 현지 워너원 여성 팬 30여 명이 각양각색의 히잡을 두르고 스튜디오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고 오쇼핑 측은 전했다.

해당 세트 상품의 가격은 한화로 약 5만3000원으로, 상대적으로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예상 판매물량을 한 시간 남짓 만에 팔아 치우며 목표 대비 20%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오쇼핑부문은 말레이시아에 이어 필리핀 ACJ, 태국 GCJ를 통해 씨이앤 티셔츠 세트 판매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오쇼핑부분은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으로 E&M부분과의 시너지 확대를 위해 콘텐츠와 연계된 제품을 개발 및 발굴해 해외 시장에서도 한국에서와 같이 차별화 된 상품판매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CJ ENM 관계자는 "해외 시장 역시 모바일 채널을 중심으로 유통채널 개편이 급격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K팝과 K패션을 중심으로 한 한류열풍을 활용해 차별화 된 한국 제품을 해외 시장에 소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