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JT친애저축은행은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원더풀 와우론’이 누적 실적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 사진=JT저축은행 제공


‘원더풀 와우론’은 2015년 12월 업계 최초로 출시된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이다. 

그동안 원더풀 와우론 이용고객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체 이용자의 72.2%는 30~40대 직장인으로, 생활안정자금으로 사용하기 위해 대출을 활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6월 말 기준 원더풀 와우론 고객 가운데 4~7등급 비중은 76.5%로 나타났으며, 6등급 이하가 약 35%를 기록했다. 

여기에 평균 대출 금리는 지속적으로 낮아져 지난 6월 말 기준 원더풀 와우론의 가중 평균 대출 금리는 연 15.82%를 기록했다. 이는 저축은행중앙회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공시 기준인 연 16.5% 이하보다 0.68%포인트 낮은 수치다. 

윤병묵 JT친애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어려운 영업 환경 속에서도 꾸준한 실적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JT친애저축은행을 믿고 찾아주신 고객 여러분 덕분”이라며 ”업계 최초로 중금리 시장을 개척해온 선두주자로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끊임없이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JT친애저축은행은 금융당국의 중금리 활성화 정책에 발맞춰 △원더풀 와우론 △원더풀 채무통합론 △원더풀 J론 △원더풀 T론 등 총 4종의 중금리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JT친애저축은행의 중금리 상품과 관련한 세부 사항은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 또는 JT친애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