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불의의 사고로 아들을 잃은 경비원에 '전보 조치' 등 막말을 운운한 부산 전근향 더불어민주당 부산 동구의회 의원이 결국 당에서 제명됐다.

6일 더불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윤리심판원은 동구의회 전 의원에 대해 제명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14일 부산 동구 범일동 두산위브 아파트에서 40대 여성이 몰던 SM5 차량이 경비실로 돌진하는 일이 발생했다. 

이 사고로 당시 근무 중이던 경비원 20대 김모씨가 숨졌다. 김씨는 이 아파트에서 아버지 김씨와 함께 경비원으로 근무를 해왔다.

문제는 사고 직후 입주민 대표이자 민주당 현직 구의원인 전 씨가 경비업체에 연락해 "아버지와 아들이 어떻게 한 조에서 근무할 수 있었냐"며 "아버지를 다른 사업장으로 전보 조치하라"고 요구했다.

교통사고가 발생했던 아파트 주민들은 징계청원서를 제출했다. 청원서에서 전 의원의 발언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과 전 의원 징계를 요구했다. 

민주당 윤리심판원은 징계 청원을 낸 당원과 지역주민, 전 의원을 상대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의견을 듣는 절차를 거친 뒤 제명 결정을 내렸다.

윤리심판원은 "고인의 아버지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는 발언을 함으로써 유족은 물론 입주민들에게도 큰 실망과 분노를 야기했다"며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책임 있는 공당 소속의 지방의원이 이같이 참담한 일에 연루된 데 대해 엄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시민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제명 이유를 밝혔다. 

한편, 부산시당은 비슷한 일의 재발을 막기 위해 당원과 지방의원의 윤리의식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도 덧붙였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