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한국 태권도에서 또 금메달이 나왔다. 남자 경량급 간판스타 김태훈이 겨루기 종목 첫 금메달을 따내며 아시안게임 2연패에 성공했다.

김태훈은 2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태권도 남자 58kg급에서 승승장구하며 결승까지 올라 니야즈 풀라토프(우즈베키스탄)를 꺾고 또 한 번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지난 2014 인천 아시안게임 54kg급 금메달리스트인 김태훈은 체급 조정으로 가장 가벼운 체급이 58kg급이 됐으나 이에 아랑곳 않고 이번 대회에서도 자랑스런 금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 사진='더팩트' 제공


태권도는 전날 품새 남자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2개의 금메달을 따낸 데 이어 이날 겨루기 종목에서도 김태훈이 금메달을 보태 종주국의 위세를 떨쳤다.

결승전이었지만 김태훈의 기량이 워낙 월등해 압도적인 경기를 펼친 끝에 24-6이라는 큰 스코어 차이로 금메달을 확정지었다. 빠르고 유연한 김태훈의 발차기 공격에 풀라토프는 연이어 유효타를 허용하며 맥을 추지 못했다.

김태훈은 앞선 8강전에서는 카자흐스탄의 옐도스 이스카크에게 11-9로 힘겹게 이겼다. 이 고비를 넘긴 김태훈은 4강전에서 일본의 스즈키 세르지오를 24-11로 크게 이겼고, 결승전마저 완승으로 장식했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