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삼성화재는 유병자를 위한 건강보험 '유병장수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고령층과 유병자도 '3·2·5' 조건에 해당하지 않으면 쉽게 가입할 수 있다.

'3·2·5' 조건이란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추가 검사(재검사) 의사소견 여부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수술 △5년 이내 암, 협심증, 심근경색, 간경화, 뇌졸중, 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 진단∙입원 및 수술 여부 등이다. 

특히, 당뇨나 고혈압으로 통원 치료를 받거나 정기적으로 약을 먹더라도 따로 고지할 필요가 없다.

가입 연령 폭도 확대됐다. 최소 30세부터 최대 75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보험기간도 기존 10년에서 15년, 20년으로 길어졌으며 만기 시 재가입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3대 질병과 주요 수술 보장도 강화했다. 뇌졸중 진단비, 10대 주요암 진단비 담보를 갖췄다. 또한 뇌출혈∙급성심근경색 두 번째 진단 시 2차 진단비를 지급한다. 5대 기관(뇌∙심장∙간∙췌장∙폐) 질병수술비, 상해∙질병 입통원수술비 등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수술비까지 보장한다.

아울러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진단 시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정병록 삼성화재 장기상품개발팀장은 "해당 상품은 고령 사회에 진입하는 우리 사회에 가장 적합한 상품"이라며 "삼성화재는 지속적인 상품 혁신을 통해 고객의 선택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화재 홈페이지와 보험설계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