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KB국민카드는 지난 19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반려동물 플랫폼 ‘올라펫’ 운영 스타트업인 ‘이에쓰시컴퍼니’와 지분 투자와 업무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반려동물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투자 및 업무 제휴 협약식’후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왼쪽)과 정진만 ‘이에쓰시컴퍼니’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카드 제공


이번 제휴로 KB국민카드 고객들은 KB국민카드의 빅데이터 기반 실시간 마케팅 시스템인 ‘스마트 오퍼링 서비스’가 제공하는 반려동물과 동행 가능한 카페, 음식점 등 1400여개 장소를 실시간 안내 받을 수 있다.    

‘올라펫’ 앱 안에 개설된 ‘KB금융관’에서 KB국민카드 결제 시 6400여 개의 반려동물 관련 용품을 상시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반려동물 훈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도 가능하다.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도 ‘올라펫’ 제휴 쇼핑몰을 열어 각종 상품 기획전과 핫딜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장기적으로는 ‘올라펫’ 콘텐츠 이용 데이터 등 반려동물 관련 다양한 비정형 데이터와 KB국민카드의 반려동물 관련 카드 결제 빅데이터 등을 분석해 고객별 맞춤형 상품 및 콘텐츠 추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이번 지분 투자와 업무 제휴를 통해 양 사는 △반려동물 관련 특화 콘텐츠 개발 및 공유 △반려동물 관련 공동 마케팅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발굴 △반려동물 관련 신사업 추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KB국민카드가 ‘이에쓰시컴퍼니’에 지분 투자한 9억8800만원(지분율 9.09%)은 반려동물 플랫폼 시스템 고도화, 콘텐츠 제작, 반려동물 관련 각종 서비스 개발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반려동물 관련 콘텐츠와 비즈니스 모델의 전문성이 검증된 스타트업에 대한 지분 투자와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내실있고 차별화된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반려동물 관련 분야가 향후 시장 성장이 예상되고 콘텐츠 등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지속적인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파트너사와 다양한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올라펫’과의 제휴를 기념해 11월 말까지 KB국민카드의 반려동물 특화 상품을 신규 발급 받고 ‘올라펫’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5만원 캐시백이 제공된다. 10월 말까지 KB국민카드로 ‘올라펫’에서 건당 3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원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