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정수기·이지 가습공기청정기 세계 유명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3관왕 차지해
   
▲ '2018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웅진렌탈 4개 제품./사진=웅진렌탈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웅진렌탈은 '조약돌 정수기', '이지 가습공기청정기' 등 총 4개 제품이 일본 산업디자인진흥회(JIDPO)가 주관하는 '2018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특히 클래식 정수기와 이지 가습공기청정기는 레드닷, IDEA 2018과 더불어 이번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까지 세계 4대 디자인상 중 3개 상을 휩쓸었다. 

올해로 62주년을 맞이한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의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등을 종합평가하며, 수상작에는 'G-Mark'를 부여해 공신력을 높이고 있다. 

웅진렌탈 '조약돌 정수기'는 부드러운 곡선형 디자인을 통해 세련미를 더했다. 또한 10도 기울인 바디라인으로 시선이 자연스럽게 버튼을 향하도록 하고, 직관력을 높인 터치 버튼 등을 가미해 소비자 사용성을 개선한 점도 호평받았다.

​'클래식 정수기' 카운트탑과 스탠드는 27cm 슬림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터치 버튼이 눈에 띤다. 터치 버튼 조작부는 주 기능과 부가 기능 구역을 나눠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출수구에 적용된 파우셋 LED 라이팅은 야간에도 쉽게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웅진렌탈 정성모 제품디자인 담당은 "웅진렌탈이 추구하는 제품 본질과 사용자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이 전세계에서 잇따라 인정받고 있다"며 "디자인 역량과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더 건강한 삶을 제안하는 웅진렌탈 고유의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