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뷰티편집매장 '블루밍뷰티' 갖춰 중소기업과 동반성장 노력
   
▲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의 '스타에비뉴 코너' 매장./사진=롯데면세점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롯데면세점이 명동본점에 '스타에비뉴 코너'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타에비뉴 코너는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에비뉴와 바로 연결되는 롯데호텔서울 신관 1층에 자리를 잡았다. 해당 매장의 전신은 기존에 롯데호텔서울의 2층에서 운영됐던 로비 매장으로, 롯데면세점은 브랜드 다각화 및 면적 확대를 통한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확장 이전을 완료했다.

이번 새롭게 오픈하는 스타에비뉴 코너에는 총 80여 개의 국내 및 해외 인기 브랜드가 자리를 잡는다. 특히 롯데면세점은 스타에비뉴 코너 내에 '숍인숍' 형태로 업계 최대 화장품 편집매장인 '블루밍뷰티'를 선보인다. 스타에비뉴 코너 블루밍뷰티 매장에는 60여 개의 국내 중소 중견 뷰티 브랜드들이 입정한다. 주요 브랜드로는 더마벨, 블리블리, 메디큐브, 웨이크메이크, 마티덤, 바이오더마, 유세린 등이다.

블루밍뷰티는 롯데면세점이 기존에 진행해오던 국산 중소 중견 브랜드 대상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한 단계 격상시켜 단독 브랜드 30여 개를 포함 130여 개의 브랜드와 함께 구성한 업계 최대 뷰티편집매장이다. 롯데면세점은 롯데인터넷면세점 등의 채널에서 성장 가능성을 보이는 브랜드들을 선별해 오프라인 정식 매장 입점 기회와 집기 등을 지원하며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한층 강화해나가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명동본점 스타에비뉴 코너를 비롯해 명동본점 9층과 코엑스점에서 블루밍뷰티 운영을 시작해 향후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콘셉트를 확대 도입해나갈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스타에비뉴 코너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일부터 스타에비뉴 코너에서는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블루밍뷰티에 입점한 20여 개 브랜드의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10월 말까지 내국인을 대상으로는 구매 금액에 따라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11월 22일까지는 개별 관광객에 한해 구매 수량에 따른 'KT&G x LiL'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스타에비뉴 코너는 한국의 쇼핑 랜드마크인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의 매력을 더욱 높이며 관광 산업 전반의 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이라며 "또한 롯데면세점은 동반성장을 실현하기 위하여 다양한 국내 유망 중소 브랜드들이 해외로 뻗어나가는 발판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