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
아이온2·블레인드앤소울 IP 기반 3종 모바일 게임 공개
[미디어펜=이해정 기자]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신작 모바일 MMORPG 5종을 8일 공개했다.

엔씨는 이날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신작 발표회 '2018 엔씨 디렉터스 컷(DIRECTOR'S CUT)'을 열고 리니지2M, 아이온2, 블레이드앤소울2, 블레이드앤소울M, 블레이드앤소울S 등 5종의 게임을 공개했다. 

김택진 엔씨 대표는 "엔씨는 다양한 시도와 마케팅 등으로도 고민이 많다"며 "오늘 선보인 게임은 그런 부분에 대한 새로운 시도들이다. 콘텐츠 뿐만 아니라 사업적인 그런 부분에 대해 고민하고 있어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겸 CCO가 8일 오전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열린 '2018 엔씨 디렉터스 컷'에서 발표하고 있다.


리니지2M은 엔씨가 20년 간 리니지를 개발하고 서비스하며 쌓은 기술과 경험을 집약한 것으로 내년 상반기 중 출시한다. 

리니지2M에선 '심리스 오픈 월드'를 구현했다. 현재 개발된 월드의 규모는 1억250만㎡로 국내 모바일 MMORPG 중 가장 크다. 극한의 자유도와 대규모 RvR 전투도 특징이다. 리니지2M은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이성구 리니지유닛장은 "삼성전자의 폴더블폰과 관련한 협력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온 2는 아이온의 후속작으로 아이온의 새로운 비전을 모바일에서 구현하고 있다. 실체를 드러낸 작동하는 거신병, 움직이는 거대한 공중 신전, 수중까지 확대된 월드 등 새로운 세계가 특징이다. 원작 아이온과는 차원이 다른 대규모 전투도 지원한다.

엔씨는 블레이드앤소울  IP로 개발 중인 3종의 모바일 게임도 공개했다. 김 대표는 "블레이드앤소울은 스토리와 전투에서 혁신을 만들어낼 게임"이라며 "블소가 가진 풍부한 이야기와 캐릭터를 통해 새로운 세계(Universe)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블레이드앤소울2는 PC온라인 블레이드앤소울 이후 시대를 배경으로 한 후속작이다. PC 블소에선 가보지 못한 미지의 영역이 새로 열린다.

블레이드앤소울M은 원작의 감성과 재미 요소를 바탕으로 진화한 스토리, 전투, 그래픽을 선보인다. 블소M에서 경공은 전투수단으로도 구현된다. 이용자와 상호 작용하며 능동적으로 변화하는 오픈 월드도 특징이다.

블레이드앤소울S은 모든 플레이가 실시간 오픈 월드에서 함께 소통하고 경쟁한다. 단순히 화면을 감상하는 자동 전투에서 벗어나 게임의 전투 방향을 바꿀 수 있는 요소도 함께 제공된다.

엔씨는 이번 행사에서 공개한 모바일 라인업 이외에도 다수의 PC온라인과 콘솔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