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런칭...25일부터 스페셜 에디션 3D 액션 이모티콘 16종 증정 이벤트 진행
   
▲ 스타벅스가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며 카카오와 한정판 콜라보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오는 24일 부터 전국 매장에서 도입한다고 23일 전했다.

카카오페이 사용 고객 중 사전에 카카오페이를 은행계좌와 연동해 카카오페이머니를 충전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음료를 주문 후 카카오톡 내 결제 플랫폼을 사용해 결제 바코드를 매장 파트너에게 제시하면 결제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추가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는 카카오톡에 기본 설치돼 있어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며 스타벅스는 카카오와 한정판 콜라보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25일부터 진행한다. 오는 25일 부터 2월 7일 까지 2주간 카카오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스타벅스+카카오 프렌즈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16종 1세트로 구성된 이번 이모티콘은 스타벅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일상 속의 스타벅스 경험을 카카오 캐릭터와 함께 3D 액션 이모티콘으로 표현했다. 연인, 가족, 사랑, 위로, 응원, 격려, 힐링 등의 다양한 테마와 감성을 담아 기획됐으며 해당 이모티콘은 다운로드일로부터 30일간 이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 마케팅팀 최희정 팀장은 "단순한 말과 글자보다 더 큰 마음을 나누는 따뜻한 설 연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스타벅스만의 감성과 스토리를 더한 스페셜 에디션 이모티콘을 준비했다"라며 "여기에 두터운 팬층을 가진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로 더욱 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공감형 콘텐츠라는 것에서 특히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