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한수원 새울본부 방문…노조 간부들과 간담회 진행
   
▲ 9일 한수원 새울본부에서 강창호 새울1발전소 노조위원장(오른쪽)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에게 월성 1호기 조기폐쇄에 대한 상임위 차원의 대응을 촉구하고 있다./사진=원자력정책연대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국수력원자력 새울본부 노동조합 간부들이 월성 1호기 조기폐쇄와 관련해 국회 차원의 대응을 촉구했다.

9일 노조에 따르면 자유한국당의 황교안 대표와 김광림·추경호·이채익·박맹우·최연혜 의원 등 70여명은 이날 울산시 울주군 서생면에 위치한 새울본부를 방문, 간부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노조는 문재인 정부의 무리한 탈원전 정책에 따른 피해자로서의 입장을 정리해 전달했으며, 황 대표 일행이 신고리 5·6호기 건설현장도 시찰했다고 설명했다.

강창호 새울1발전소 노조위원장(원자력정책연대 법리분과위원장)은 "월성 1호기 조기폐쇄를 위한 경제성 및 안전성 평가 자료는 명백히 정권의 기호에 맞춰 생산된 자료로, 지난해 10월 국정감사에서 문제가 지적된 사항"이라고 말했다.

강 위원장은 "국회감사 위증 및 삼덕회계법인 경제성 평가 자료 위조사항에 대해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차원의 법적 대응이 필요하다"면서 "정파적 의미가 아닌 국가적 정당으로서 탈원전 정책에 대해 국민을 위한 역할을 맡아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은 전국민에게 손해를 끼칠 것"이라며 "소비자연맹과 납세자연맹 등을 포함하는 범국민 취소소송 원고인단을 구성해 소송을 진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