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가 상생과 우수 지역농산물 판매 채널 확대 위한 업무 협약식 진행
   
▲ GS리테일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GS리테일은 고창군과 농특산물 유통 확대 및 농촌 판로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전했다. 고창군은 전북지역 지자체 중 최초로 유통업체와 상호 협력 MOU를 진행했다.

이날 고창군청에서 진행된 MOU에는 허연수 대표이사, 유기상 고창군 군수 외 고창군 농협, 파트너사 둥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을 통해 GS리테일과 고창군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 GS수퍼마켓 등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통한 고창 출하 상품의 안정적인 판로 지원 ▲직거래 등 농산물 가격 및 수급 안정을 위한 소비촉진 행사 추진 ▲고창군 로컬 푸드 확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지원 ▲지역 농가 판로 확대를 위한 협력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협력할 계획이다. 

GS리테일은 고창군 지역 생산자 조직, 농협과의 구매채널을 구축하고, 유네스코 생물 보존지역인 고창 청정 농특산물을 고객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는 "GS리테일이 운영하고 GS25, GS수퍼마켓 등 다양한 판매 채널과 역량을 활용해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GS리테일은 지역 농가, 지역 생산자의 위해 다양한 활동을 검토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