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상시로 고객 피드백 듣고 체계적으로 통합 관리
   
▲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진행된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파르나스호텔 권익범 대표이사(왼쪽)와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파르나스호텔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파르나스호텔이 지난 5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2019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호텔 부문 종합대상'을 차지했다고 7일 전했다. 2017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수상이다. 파르나스호텔는 호텔 전문 기업으로 현재 삼성동에 위치한 5성 호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를 소유 및 운영하고 있다. 

한국서비스대상은 미국 국가품질상인 '말콤볼드리지상'의 심사기준을 한국 서비스산업에 적용해 2000년부터 시작된 서비스 포상제도다. 최고경영자(CEO) 리더십에서 회사의 경영시스템 및 성과에 이르기까지 경영 전반 요소들이 고객 지향인 동시에 체계적이고 표준화돼 있어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파르나스호텔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시로 고객의 피드백을 듣고 이를 체계적으로 통합 관리, 현장에 지속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호텔 이용고객은 고객만족도 조사, 홈페이지 VOC(Voice of Customers), 소셜미디어, 고객 피드백 카드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호텔 이용 피드백을 전달할 수 있으며, 이 내용들은 매일 관계자 미팅을 통해 현장에 반영된다. 또한 고객 정보 관리를 통해 가장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권익범 파르나스호텔 대표는 "한국서비스대상 3년 연속 1위의 성과는 세계적인 호텔 브랜드의 체계적인 서비스 교육을 바탕으로 진심을 담아 서비스한 직원들과 호텔에 대한 지속적인 애정과 쓴 소리를 아끼지 않은 모든 고객들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럭셔리'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