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시절 다양한 회기적인 크로스오버 콘셉트 내놔
BMW X5·X6 선행디자인 담당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GM과 BMW를 거친 한국인 디자이너 서주호 상무를 영입했다. GM시절 획기적인 크로스오버 콘셉트카 스타일링으로 주목받은 인물이다.

현대차는 10일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서주호 상무를 현대디자인이노베이션실 상무로 영입한다고 밝혔다. 

   
▲ 서주호 현대디자인이노베이션실 상무 /사진=현대차


서주호 상무는 디자인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고 혁신기술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선행 디자인 혁신을 주도하게 된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그는 현대차에서 미래 모빌리티 기술 디자인 솔루션을 제시하고 디자인 외 영역과의 융합, 협업을 도모하는 역할도 맡는다.

미국 프랫 인스티튜트 산업디자인 스쿨을 거친 그는 1999년 GM그룹에 입사했다.

서주호 상무가 외장 디자인을 맡은 GMC의 콘셉트카 '그래니트(Granite)'가 2010년 개최된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올해의 디자인'에 선정돼 주목을 받았다.

2012년부터는 BMW에서 선행 디자인을 담당하며 X5, X6, 3/8시리즈 등의 선행 디자인 프로젝트를 했다. 

이어 2015년에는 중국의 전기차 스타트업 NIO의 창립 멤버로 참여했으며 최근까지 상하이 디자인 스튜디오를 총괄했다. 

서주호 상무는 현대디자인센터장인 이상엽 전무와 GM그룹에서도 손발을 맞춘 경험이 있다. 

이상엽 전무는 "서주호 상무가 슈퍼카, 전기차 디자인에서 얻은 경험과 현대차의 오랜 디자인 전통이 만나면 역동적으로 변하는 고객의 니즈를 맞춰나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