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8707대·수출 2079대…전월比 4%↑
   
▲ 쌍용자동차 베리 뉴 티볼리 /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쌍용자동차가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베리 뉴 티볼리 판매증가가 내수판매 회복에 기어했다. 

쌍용차는 1일 지난달 내수 8707대, 수출 2079대(CKD 포함)를 포함해 총 1만786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판매실적 감소를 두고 쌍용차는 경기 부진에 따른 전반적인 소비심리 위축 영향으로 내수와 수출이 모두 감소세를 보인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 7월 쌍용차의 판매실적은 전년 동기대비 16.5% 감소했다.

다만 지난 6월 새롭게 선보인 베리 뉴 티볼리의 판매 증가에 힘입어 전월 대비 4% 증가하는 회복세를 기록함에 따라 누계대비로는 1.3%의 증가세를 유지했다.

내수에서도 티볼리 판매가 전월 대비 16.8% 증가하면서 전체적으로 전월 대비로는 5.9% 증가 했다. 하지만 전반적인 시장 침체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로는 11.4%의 감소세를 기록했다.

수출의 경우 라인업 개편이 진행되고 있어 전년 동월 대비로는 32.8%의 감소세를 나타내 판매부진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쌍용차는 하반기에 출시되는 코란도 가솔린 모델은 물론 기존 모델에 대한 다양한 고객 맞춤형 이벤트 와 함께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예병태 대표이사는 "전반적인 시장수요 위축에도 불구하고 새롭게 선보인 베리 뉴 티볼리 영향으로 전월 대비로는 회복세를 기록했다"며 "하반기에도 코란도 가솔린 및 상품성 개선모델 등 강화된 라인업을 바탕으로 글로벌 판매를 늘려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