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밥 브랜드 확장...한·중·베 연구소 협력 개발
   
▲ 오리온이 신제품 '공룡밥'을 중국과 베트남에 동시 출시한다./사진=오리온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오리온은 장수 브랜드 '고래밥'의 신제품 '공룡밥'을 중국과 베트남에 동시 출시한다고 26일 전했다. 

공룡밥은 고래밥의 대표 캐릭터인 '고래'에 대적할 만한 강력한 육지 동물인 '공룡'을 주 캐릭터로 내세운 신제품으로, 고래밥 출시 35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육지 동물 시리즈다. 고래밥이 고래, 상어, 문어 등 해양 동물 라입업을 선보였다면, 공룡밥은 티라노사우르스, 트리케라톱스, 벨로키라톱스 등 다양한 육지 동물로 구성했다.   

중국 '공룡밥(현지명 하오뚜어위 파시앤 콩롱다오)은 공룡의 강한 이미지에 맞춰 바삭한 식감을 강화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리인 스테이크맛과 해산물파스타맛 2종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주고객층인 아이들의 건강을 고려해 앙증맞은 모양의 공룡알 요거트볼도 더했다. 

베트남 '공룡밥'(현지명 정글보이)에는 공룡 캐릭터 이외에도 기린, 사자, 코끼리 등 다양한 정글 동물이 들어있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양념을 개발할 때도 '만약 공룡이 살아있다면 어떤 맛을 좋아할까?'라는 재미있는 상상에 기반해 오렌지 소스 비프맛으로 출시했다고 오리온 측은 전했다. 

공룡밥은 오리온 한국, 중국, 베트남 각 법인의 연구소가 협력 개발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특별한 의미가 있다. 한국 연구소의 오랜 노하우와 중국과 베트남의 현지 입맛의 특징을 담아 최적의 조합을 찾아낸 것이다. 

고래밥은 '재미로 먹고 맛으로 먹는' 펀 콘셉트의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형 과자다. 중국, 베트남 등에서도 각국의 입맛을 고려해 토마토 맛, BBQ 맛, 해조류 맛 등을 출시하는 등 현지화에 성공하며 지난해 글로벌 매출액 1600억 원 이상을 달성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공룡밥은 오리온의 한국, 중국, 베트남 각 법인의 연구 노하우를 집대성한 제품"이라며 "라인업 확장을 통해 고래밥 브랜드를 글로벌 연매출 2000억원 이상의 더블 메가브랜드로 키운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