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협 손실 크다…수익성 개선 위해 직원 동참·지원이 절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이 '2019 임금협상' 과정에서 발생한 생산 손실을 메우기 위해 4분기 전사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16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카젬 사장은 이날 오전 팀장, 임원 등 회사 간부들을 대상으로 경영 현황 설명회를 갖았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10일 노조의 임금협상 단체교섭 중단 선인 이후 처음으로 열린 회의다.

   
▲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사진=미디어펜


카젬 사장은 이날 간부들에게 "올해 임금교섭에서 어려운 경영환경에서 최선의 안을 냈으나 잠정합의가 이뤄지지 않았다"며 "지난 몇 개월간 임금교섭 과정에서 많은 생산손실이 발생해 회사에 부정적인 영향일 미쳤다"고 말했다.

그는 "회사의 미래는 고객, 투자자 등 주요 이해 관계자들과의 성실한 약속 이행으로 신뢰를 빠르게 회복하는 데 달려있다"며 "이를 위해서는 수익성 개선을 중심으로 회사 목표 달성에 전 직원의 동참과 지원이 절실하다"고 당부했다. 

그는 부평에서의 미팅 직후 경남 창원공장까지 방문해 동일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카젬 사장은 전 사업장 직원을 대상으로 회사 사업 목표 달성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호소했다. 

카젬 사장은 "지난해 약속한 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있고 지난 8~9월 출시한 콜로라도, 트래버스에 대한 반응도 긍정적이다"며 "앞으로 '트레일블레이져' 등 앞으로 출시될 신차에 대한 차질 없는 생산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고객에게 인도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해야 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지엠 노조는 지난 10일 단체교섭을 마지막으로 올해 임금협상을 중단했다. 이로 인해 임금협상은 올 연말 구성되는 차기 노조 집행부로 넘어가게 됐다. 노사 양측은 기본급 인상, 성과급 지급, 부평공장 물량 확보 등을 두고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