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30' 본격 양산 및 판매 개시…2시간 비행 지원
   
▲ 동현수 ㈜두산 부회장(앞줄 왼쪽 두번째)이 16일 DLI연강원에서 열린 제품 출시 행사에서 이두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대표(앞줄 왼쪽 첫번째)와 DS30을 살펴보고 있다./사진=㈜두산


[미디어펜=나광호 기자]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 2시간 드론 비행이 가능한 드론용 수소 연료전지팩 제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제품 양산과 판매에 나선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은 지난 16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DLI연강원에서 동현수 ㈜두산 부회장과 이두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대표 등 임직원과 협력사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DP30' 출시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또한 드론 비행과 임무 정보를 저장하고 응용할 수 있는 드론용 소프트웨어 'DMI View'를 소개하고, △건설현장 맵핑(지도 제작) △시설물 안전 점검 △실종자 수색 및 오염원 발견 등 장시간 드론 비행으로 인해 가능한 작업들을 시연했다. 드론이 촬영한 영상은 LG유플러스 영상전송솔루션을 통해 행사장 내에서 실시간 상영됐다.

동 부회장은 "세계 최초로 수소 연료전지를 활용해 획기적인 드론 비행시간을 구현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연료전지팩은 인프라 산업 현장 및 물류운송 산업에서 다양하게 쓰이는 신개념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대표는 "끊임없는 연구개발 노력으로 제품 신뢰성·내구성·안정성을 확보했으며, 마침내 양산 체제를 구축했다"며 "2시간 이상 드론 비행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 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주문하고 배송 받을 수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