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친문 보위부 공수처를 검찰 개혁으로 위장"
"가짜 검찰 개혁 막고 진짜 정의·공정 위한 투쟁 지속할 것"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사진=자유한국당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한 검찰의 영장 청구에 대해 "구속이 당연한 사안"이라고 말했다.

21일 황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했다. 회의 직후 영장 청구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정 교수에 대한 영장 청구는 검찰이 국민의 뜻을 받든 것이기 때문에 국민도 그렇게 생각할 것이라고 본다"며 이 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법원이 또 정권의 눈치를 보고 영장을 기각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며 "영장 기각 시 사법부에 정말 치욕적인 날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동생의 구속영장이 법원 영장심사 과정에서 명재권 영장전담판사가 기각한 사례가 되풀이 돼서는 안된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앞서 황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여당은 친문 보위부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를 검찰 개혁으로 위장하고 독재 연장용 선거법개정까지 밀어붙이고 있다"며 "공수처법과 가짜 검찰 개혁을 막아내고 진짜 정의, 진짜 공정을 세우는 투쟁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 갑질에는 한마디 말도 못 하면서 주한외교단 앞에서까지 공동올림픽 타령을 하고, 극렬 종북세력들이 미 대사관저를 습격했는데도 경찰은 70분 동안 눈치만 살피면서 이를 방치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황 대표는 "총체적 국정 파탄으로 국민은 정말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극심한 고통과 좌절을 겪고 있다"라고도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513조원이 넘는 초슈퍼예산안을 내놨는데, 이는 국민의 총선 심판이 눈앞에 다가오니까 현금 살포로 표를 사려는 악성 슈퍼 선심예산"이라고 평가 절하했다. 아울로 "북한 퍼주기용 가짜평화예산도 대폭 늘려놓는 등 잘못된 정책을 고집하면서 재정만 퍼붓는 것은 한마디로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라고 했다.

황 대표는 "문 대통령은 총선만 바라보는 초슈퍼선심예산을 지금이라도 즉각 거둬들여야 한다"며 "포퓰리즘 현금 살포 정책은 엄중한 국민 심판 자초하는 길임을 명심하고, 국정대전환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