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 스마트 코칭 서비스, 메르세데스 미 차지 멤버십 카드…차별화된 서비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의 첫 번째 전기차 EQC가 드디어 국내에 출시됐다. 

22일 벤츠코리아는 자사의 순수 전기차 EQC 400 4MATIC의 국내 판매를 시작하고, 전기차 EQ 브랜드를 알리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고 밝혔다.

   
▲ 벤츠 EQC 출시 / 사진=벤츠코리아


EQC는 다임러 그룹의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상징적으로 구현하는 모델로 지난 2018년 9월 스웨덴 아티펠라그 아트 뮤지엄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국내에서는 올해 3월 서울 모터쇼를 통해 대중에게 첫선을 보였으며, 독창적인 내·외관 디자인과 새로운 구동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역동적인 퍼포먼스,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모델로 국내 친환경차 시장을 선도하는 모델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EQC의 외관은 탄탄한 비율을 자랑하며, 쭉 뻗은 루프라인과 윈도우, 낮게 자리 잡은 웨이스트 라인, 후면부 쿠페형 루프 스포일러를 갖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와 SUV 쿠페의 모습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실내는 기존 벤츠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계승해 운전자에 중심을 둔 비대칭형으로 설계됐으며, 운전석에 EQ만의 디자인적 요소를 적용했다. 

특히, 열쇠 형태의 로즈 골드 컬러 루브르가 적용된 하이테크, 하이그로시 카세트 하우징의 평면형 송풍구는 EQ만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로, EQC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징이다.

   
▲ 벤츠 EQC 출시 / 사진=벤츠코리아


EQC는 벤츠의 지능화된 전기 모빌리티(Intelligent Electric Mobility)를 구현한 모델로, 차량 개발의 가장 기본이 되는 파워트레인 개발부터 운전자 주행 모드에 이르기까지 전기 구동 모델에 최적화된 기술을 두루 갖췄다.

EQC에 탑재된 배터리는 다임러의 자회사인 ‘도이치 어큐모티브(Deutsche ACCUMOTIVE)’에서 생산한 최신 80kWh 리튬 이온 배터리로, 한번 충전에 309km 이상 주행할 수 있다. 

최신 리튬 이온 배터리와 더불어 7.4kW 용량의 온보드 차저(onboard charger)가 탑재돼 가정과 공공 충전소에서 완속(AC) 충전이 가능하며, 급속 충전 시, 최대 110kW의 출력으로 약 40분 이내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벤츠코리아는 EQC 출시에 발맞춰 미래 모빌리티 구현에 필수적인 고객 중심의 충전 서비스의 도입을 함께 발표했다. 

벤츠코리아는 EQC 구매 고객에게 종합적인 충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EQ 스마트 코칭 서비스’를 비롯하여 전국 대부분의 전기차 공용 충전소에서 카드 한 장으로 간편하게 충전 및 결제가 가능한 ‘메르세데스 미 차지 멤버십 카드’를 도입하는 등 프리미엄 충전 솔루션을 제공한다.

벤츠 EQC 400 4MATIC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1억500만 원이며, 벤츠 파이낸셜 서비스의 금융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월 79만9000원으로 EQC 400 4MATIC을 구매 가능하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