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WRC 13차 대회서 1, 3위 차지
WTRC 8차 대회 두 번째 레이스서도 1위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스페인 랠리와 월드투어링카컵(WTCR) 일본 대회에서 모두 우승했다. 

28일 현대차에 따르면 25~27일 스페인 타라고나 주에서 열린 2019 WRC 13차 대회에서 현대 월드랠리팀 소속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과 다니 소르도(Dani Sordo) 선수가 ‘i20 Coupe WRC’ 랠리카로 각각 1, 3위를 차지했다.

   
▲ 현대자동차가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스페인 랠리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현대차


현대차는 이번 우승으로 올 시즌 4회, WRC 통산 14회 우승을 기록했다. 이로써 14차 호주 랠리만을 남겨둔 제조사 점수에서 2위인 토요타 월드랠리팀을 18점 차로 앞서 참가 6년 만에 제조사 첫 종합 우승에 성큼 다가갔다.

우승을 차지한 티에리 누빌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우리의 경주차는 어떠한 노면에서도 빠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냈다"며 "올 시즌 제조사 종합 우승을 위해 마지막까지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현대자동차가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스페인 랠리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현대차


아울러 현대차는 같은 기간 일본 스즈카(Suzuka)시 스즈카 서킷에서 열린 '2019 WTCR 8차 대회' 세 번의 레이스 중 두 번째 레이스에서 1, 3위를 차지했다.

WTCR은 아우디, 폭스바겐, 혼다 등 제조사별 C세그먼트의 고성능 경주차가 대거 참가하는 세계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다. 

이번 8차 대회 두 번째 레이스에서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 레이싱팀의 노버트 미첼리즈 선수가 1위를, 같은 팀의 가브리엘 타퀴니 선수가 3위를 차지했다.

   
▲ 현대자동차가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스페인 랠리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현대차


현대차 i30 N TCR로 참가 중인 노버트 미첼리즈는 드라이버 챔피언십 포인트 282점을 기록하며 드라이버 부문 종합 순위 2위에 올라있다. 소속팀 BRC 현대 N 스쿼드라 코르세팀 역시 475점으로 3위를 기록 중이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