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디스플레이 등 5대 중점사업 선정
[미디어펜=나광호 기자]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도레이첨단소재가 중장기 성장목표인 '비전 2030'을 선포하고, 오는 2030년까지 매출 10조원, 영업이익 1조원의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고 발표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2일 서울 마곡에 위치한 한국도레이R&D센터에서 이희범 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김도연 전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을 비롯해 고객사, 닛카쿠 아키히로 도레이 사장, 이영관 도레이첨단소재 회장 및 전해상 대표 사장, 임직원 등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준공식과 비전 선포식을 거행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비전 2030 달성을 위해 글로벌 신성장 분야에 적극 진출하고 기존사업을 확대해 소재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신성장 분야로는 초연결사회의 진입에 대응해 미래 성장산업의 부품소재 파트너로서 차세대 디스플레이와 뉴 모빌리티(New Mobility)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폴더블 재료 △OLED용 소재 △마이크로 LED용 소재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를 위한 고부가 가치 중심의 필름소재 개발에 앞장서고, 5G 고속 전송용 소재와 MLCC용 이형재료 및 회로재 등 자율 주행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신소재 개발에 집중한다. 

친환경 분야는 탄소섬유, PPS 수지, 섬유소재에서 환경적 부가가치를 높이고, 국내 최대의 탄소섬유 메이커로서 탄소복합재료를 활용해 이산화탄소 배출절감 기여 및 다양한 용도개발을 위해 전후방 기업들과의 연계를 강화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 2일 서울 강서구 한국도레이R&D센터에서 전해상 도레이첨단소재 사장이 '비전 2030'을 발표하고 있다./사진=도레이첨단소재


이를 통해 수소경제의 도래에 맞춰 수소차의 핵심소재 공급을 확대해나가고 차량의 고성능화에도 대응하고,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EP)인 PPS 수지사업의 용도를 넓히고 전기차의 경량화를 주도해나갈 계획이다.

섬유에서는 아시아 1위의 스펀본드 부직포와 원면·원사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친환경 원료소재를 활용하고, 다양한 제품에 리사이클 원료를 사용해 친환경 생활소재분야로 영역을 확장해나갈 것이다. 

또한 역삼투 분리막·마이크로 필터뿐만 아니라 해수담수 및 울트라 필터 등 고도의 수처리 필터 기술을 활용, 가정용 시장을 넘어 수처리 설비·플랜트 등 산업용 시장에 최적화된 다양한 솔루션을 지원함으로써 관련 시장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헬스케어의 경우 스마트 섬유소재 개발로 일상의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전해상 사장은 "미래 비전 2030 선포를 계기로 지난 20년간 성장을 이어받아 앞으로 도레이첨단소재 제2의 도약을 이뤄 '소재산업의 글로벌 리더'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레이첨단소재는 한국도레이R&D센터를 고객사와 공동연구 및 오픈 이노베이션 추진 등 융복합 기술의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